게시판

공지사항

[대학혁신사업] 2022학년도 제8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 2022-08-25
  • 2399

'창조적으로 혁신하는 대학세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

'혁신과 협력을 통한 동남권 최고 사학'

동 의 대 학 교

  

수 신

수신자참조

(경 유)

 

제 목

[대학혁신사업] 2022학년도 제8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에서는 체계적인 독서 문화 활동을 통해 독서 습관을 배양하고 독서 및 토론을 통한 사고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독서토론동아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2022학년도 제8기 독서토론동아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학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명인문 기반 교양교육 강화 및 내실화 독서토론동아리

 운영목적

 1) 재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 인식 및 토론을 통한 인문학적 사고 확장의 기회 제공

 2) 자유로운 독서 토론과 독서 활동으로 책에 대한 이해도 향상

 3) 능동적인 독서 마인드 형성 및 개인 역량 강화

 운영기간: 2022년 9월 ~ 12

 대상동의대학교 학부생

 1) 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2022학년도 1학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여자는 재참여 불가

 인원구성: 4인 1팀 구성 후 신청 / 15개 동아리 모집 예정

 신청기간: 2022. 9. 1.() ~ 9. 8.() 15:00까지

 신청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eu.ac.kr/lib)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신청참여신청서 작성 후 업로드)

 2)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DAP) → 독서토론동아리 신청(개인별)

 활동내용동의대 권장도서 교양 100선 및 추천 도서 리스트 중 동아리 별 도서 선정(3후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독서토론문(월 1총 3), 최종활동보고서(1제출

 지원내용

 1) 장학금최우수 동아리 1팀 100만원(250,000*4) / 우수동아리 9팀 80만원 (200,000*4)

 2) 비교과 마일리지수료한 모든 동아리원에게 비교과 마일리지(실용지성/50,000부여

 운영일정

내 용

일 정

세부내용

비고

신청 및 접수

2022. 9. 1.()

 ~ 9. 8.()

/ 15:00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양식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실)

  

심사 

2022. 9. 13.()

 ~ 9. 14.()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선발 발표 

2022. 9. 15.()

선발 발표(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개인별)

  

전체 오리엔테이션

2022. 9. 16.()

상황에 따라 추후 공지 예정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특강 참여

2022. 9. 19.()

~ 9. 23.()

/ 17:00까지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1시간)

 DOOR

개인별 독서감상문 제출

독서토론문 제출

1회차

10. 14.()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2회차

11. 11.()

3회차

12. 9.()

중간 모임

2022. 11월 말

팀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추후 공지 예정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2022. 12. 9.()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2022. 12

개인별 독서감상문독서토론문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2023. 1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10)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5)

  

시상식

2023. 1

우수 동아리 시상식 진행

  

  

 유의사항

 1)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하여 신청(휴학생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활동계획서 작성 후 첨부)

 3) 동아리 신청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학적변동(휴학자퇴 등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4)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 활동 불가

 5) 2022년 1학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여자는 재참여 불가

 문의학술정보팀 김효선(890-1154)

  

붙임 1. 2022학년도 제8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 1

 2. 동의대 권장도서 교양 100선 및 추천도서 리스트 1

 3. 독서토론동아리 신청 매뉴얼 1.

 

  

동 의 대 학 교 총 장

수신자

1-10

  

담당자

김효선

학술정보팀장

김진희

중앙도서관장

08/17

강경구

 

 

 

 

 

 

 

 

 

 

협조자

교육혁신지원센터소장

박충무

 

 

 

 

 

 

 

 

 

 

 

 

 

 

수신

담당자

신용삼

공과대학행정지원실장

박병화

공과대학부학장

허창순

공과대학장

08/19

권태일

 

 

 

 

 

 

 

 

수신

담당자

류지혜

식품공학전공주임교수

 

바이오응용공학부장

 

 

 

 

 

 

 

 

 

 

 

시행

학술정보팀-725

(

2022.08.17

)

접수

식품공학-688

(

2022.08.19

)

47340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

/

http://www.deu.ac.kr

전화

051-890-1147

전송

0505-182-6819

/

hykim80@deu.ac.kr

/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