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방사선학과
기초 과학을 바탕으로 한 방사선과학을 체계적으로 교육받고 연구하여 질병의 조기 진단 지식과 기술을 가진 방사선 전문 인재 양성 안녕하십니까! 동의대학교 방사선학과입니다.

2010년에 설립된 방사선학과는 CT, MRI, 혈관·중재적 시술, 유방, 초음파, 핵의학, 방사선 치료 등 방사선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임상환경을 준비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방사선학과는 4년제로 구성되어 1, 2학년은 방사선 과학의 기초분야와 원자력 관련 교과목을 3, 4학년을 대상으로는 방사선 전공의 임상 학문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임상 실무 경험을 위한 팬텀, 이미지 액세서리 및 다양한 교구재와 진단용 방사선발생장치 일반촬영용 기기 2대, 투시진단 촬영기 1대를 갖춘 최첨단 임상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방사선발생장치 및 방사성 동위원소 등을 이용한 의료영상진단, 암 치료, 핵의학 검사 및 치료 등 의료방사선 분야의 전문 능력을 가진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며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선 관련 의료기기의 연구개발 등 방사선 산업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방사선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졸업 이후에는 방사선사 면허를 취득하고 대형의료기관, 종합병원, 의원, 방사선안전관리, 산업체, 방사선비파괴업체, 원자력관련업체, 대학원, 공무원 등 방사선 활용에 따른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으며 본 학과 대학원을 진학하여 질 높은 전문교육을 통해 대학교수로 꿈을 펼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