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3학년도 제9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 2023-03-29
  • 2512


  2023년 제9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목적

 재학생들에게 자유로운 토론과 독서활동으로 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능동적인 독서 마인드 형성

 독서토론동아리 활동으로 독서 및 토론문화를 확산시키고 콜라보 교육 및 창의·협력적 역량 강화

 독서의 중요성 인식 및 인문학적 사고 확장의 기회 제공


개요

 운영기간 및 신청 대상

 1) 운영기간: 2023년 4월 ~ 6

 2) 신청대상동의대학교 학부생(휴학생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3) 인원구성동아리 인원 4인으로 1개 동아리 구성하여 신청 13개 동아리 모집 예정


 신청기간: 2023. 4. 3.() ~ 4. 7.() 15:00까지 


 지원사항

  1) 비교과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최우수 동아리 1팀 680,000 지급(170,000*4) / 우수 동아리 8팀 480,000 지급(120,000*4및 

 비교과 마일리지(실용지성, 50,000) 지급

 나머지 5팀은 비교과 마일리지(실용지성, 50,000)만 지급 

 ※ 선정기준개인별 독서감상문독서토론문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에 의거 평가 후 선정


 신청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eu.ac.kr/lib)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인 신청)

 2)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DAP) → 독서토론동아리 신청(개인별)

 3) 세부 신청방법은 붙임독서토론동아리 신청 매뉴얼」 참조


 활동 내용

 1) 동의대 권장도서교양 100선 및 추천 도서 리스트(붙임2) 중 동아리별로 도서 선정(2),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 후 개인별 독서감상문동아리별 독서토론문 및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독서감상문동아리별로 선정한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총 2회 제출

 독서토론문동아리별로 독서 토론 활동 후 독서토론문 총 2회 제출

 동아리 활동 종료 후 독서토론동아리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운영일정

내 용

일 정

세부내용

비고

홍보

2023. 3. 27.()

 ~ 4. 3.()

도서관 및 학교 홈페이지 안내 

단과대학 협조 공문 발송 및 학내 포스터 부착

동의대학교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홍보


신청 및 접수

2023. 4. 3.()

 ~ 4. 7.()

15:00 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 학습/연구지원 → 독서토론동아리 → 신청(동아리 대표 1)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양식 붙임 1)


심사 

2023. 4. 10.()

 ~ 4. 12.()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


선발 발표 

2023. 4. 13.()

선발 발표(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개인별)


전체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참여

2023. 4. 14.()

17:00 ~ 19:00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1시간)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독서토론문 제출

1회차

2023. 5. 12.()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2회차

2023. 6. 9.()

중간 모임

2023. 5월 말

팀별 토론내용 점검 및 건의사항 청취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2023. 6. 9.()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2023. 6

개인별 독서감상문독서토론문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심사위원 위촉 후 평가 예정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2023. 7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9)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수료 팀 전원)


시상식

2023. 7

우수 동아리 시상식 진행



 유의사항

 1)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휴학생정규학기 초과자 제외)

 2)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활동 계획서 작성 후 첨부)

 3) 동아리 선정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학적변동(휴학자퇴 등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4)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활동 불가


사. 문의 : 학술정보팀 김효선 (051-890-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