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 운영요원 모집 공고

  • 2024-09-10
  • 283


안녕하십니까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 운영 사무국입니다

유엔환경계획(UNEP)과 대한민국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는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는 플라스틱 오염 국제협약 문안 최종 승인을 위한 회의로 금번 회의는 2024년 11월 25일(월)부터 12월 1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됩니다.

193개국 UN 회원국 정부 대표단유엔 전문기구 및 단체 등 약 3,000여명이 참석할 회의인 INC-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운영요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구 분

내용

공식명칭

해양환경을 포함한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협약 성안을 위한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회의(INC-5)

회의기간

2024년 11월 25() - 12월 1()

회의장소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1전시장 1

참가대상

193개 UN 회원국 정부대표단유엔 전문기구 및 단체 등 약 3,000여명

공식언어

6개 UN 공식언어(영어불어중국어스페인어러시아어아랍어)+한국어

회의개요



2. 모집요강

□ 모집인원 운영요원 00

□ 주요업무 


모집분야

근무일자

주요 업무

등록데스크

11월 22일 – 12월 2

(분과별 상이)

현장 등록데스크 운영

회의장

회의 운영 좌석 안내

안내데스크

안내데스크 운영참가자 동선 안내 및 문의 응대

보안게이트

보안게이트 운영

사무국

사무국 상주업무 지원 



□ 근무시간 일 9시간(중식 및 휴게시간 1시간 제외 실 근무시간 8시간)

 *모집 분야별 근무 일자 및 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합격 후 업무별 일정 개별 공지예정)

3. 제공사항


 □ 급여 일급 130,000

 * 상기 운영요원 일급은 일정별 공지된 시간 엄수 시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 상기 운영요원 일급에는 점심 식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배치 업무에 따라 초과 근무가 불가피할 수 있으며초과 근무 시 초과 근무 수당 지급 합니다.

 (, 30분을 초과하는 근무시간에 대해서만 1시간으로 인정)

 * 초과시급 : 1시간당 14,790원 / 22시 이후 19,720(2024년 최저시급 9,860원 기준)

 * 근무시간이 줄어들 경우줄어든 시간만큼 일비가 조정됩니다.

 * 급여는 회의 종료 후 세금 공제 후 한달 이내에 계좌이체로 지급 합니다

 □ 교육비(20,000제공 (회당)

 * 사전 교육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사전 교육 2회 예정

 □ 참여증서 교부(교부 희망자에 한하여 제공)

 □ 유니폼(상의제공

4. 신청자격 및 우대조건

 □ 신청자격

 - 모집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재외동포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 의사소통 가능자)

 - 사전교육 및 근무기간 동안 국내 체류 가능자

 □ 우대조건

 - 공식언어(영어불어능통자 우대

 - 국제행사 운영요원 유경험자 우대

 - 부산 인근 거주자 우대

 -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자


5. 지원안내


 □ 접수기간 2024년 9월 2일(월) ~ 10월 30일(수)

 □ 지원방법 구글폼 지원(https://forms.gle/4jy4WkNyg4aJUkky5)

 □ 선발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면접 일시 및 장소 등 별도 안내예정

 □ 합격자 발표 개별안내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예정일 : 2024년 11월 4()

 - 1차 합격자 면접 예정일 부산 또는 서울 11월 9()

 - 최종합격자 발표 예정일 추후 공지

* 상기 일정은 사무국 운영 일정에 따라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교육 및 발대식 일정 : 11월 16() / 11월 22(혹은 23()(예정)

* 모든 운영요원은 교육 일정에 참여해야 하며, 불참 시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 일정은 추후 변동 가능


6. 근무복장

 □ 11월 16()/11월 22(혹은 23((예정) : 사전교육 시 자유 복장

 □ 11월 22()~12월 2() : 상의(운영요원 단체 티셔츠 제공),하의(단정한 검은색 바지/치마), 

 단화,(청바지화려한 신발 불가)

7. 유의사항

 □ 지원 신청서 상의 기재착오누락증빙사류 미제출연락 불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지원서나 이력서상의 기재사실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선발이 무효처리 됩니다.

 □ 서류전형 및 면접결과에 따라 본인의 희망분야와 다른 분야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 선발된 운영요원은 일정한 교육수료 후 현장에 배치되며희망자에 한하여 참여증서 등을 
 지급합니다.

 □ 교육 및 근무 등 주최 측의 소집에 정당한 사유 없이 불응 시 자격이 상실됩니다.

 □ 배치 업무에 따라 초가근무가 불가피 할 수 있습니다.

 □ 행사 특성상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등 신분증명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합격자라도 신원조회 결과 이상이 있거나 교육과정 등에서 부적격자라고 판단될 경우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합격자에게 코로나 PCR 검사결과를 요구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가 양성일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8. 문의처

 □ INC-5 운영 사무국

 이메일 : staff.inc5@gmail.com

 * 운영요원 모집 및 선발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로만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