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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0-1학기 1주차 온라인 수업대체(과제물 포함)방법 및 출결처리 안내

  • 2021-06-28
  • 2592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따라 연기된 개강 1주차 수업에 대해 원격(웹보조)강의 수업 대체가 확정된 바대체방법과 출결처리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교육부 관련 가이드라인이 준수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부 가이드라인 주요내용

□ 개강연기

학년도 및 학기 개시일(개학)은 현행 학칙을 따르되학기 개시 후 4주 이내에 자율적으로 개강연기하고이후 학사일정은 순연 또는 감축

수업일수

교과별 수업일수는 학점당 필요한 이수시간(15시간 이상)에 지장이 없도록 정하여 운영

□ 출석기준

교육과정 운영의 기본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학생의 교육과정 이수인정과 관련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

이수요건절차충분한 대체 및 보완 방안 등의 기준을 학칙으로 정하여 운영하고과제 중심 수업의 경우 교육의 질을 담보할 수 있도록 과제물 부여에 따른 환류 제공

학습권 보장과 출결처리를 위해 담당교원은 강의자료 등록 및 과제 부여와 온라인 과제를 활용한 수업 대체 시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이 입증될 수 있도록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

□ 관련근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0(학년도 등), 11(수업일수), 14(학점당 이수시간)

2. 온라인 수업 대체 내용 개요 아래의 ① ⑤ 내용 모두 수행

교과목 담당교수가 교수학습지원시스템(DOOR)을 활용하여,

①「강좌 내용 및 운영방법 소개자료를 탑재하고,

② 강좌 전반의 이해 도모를 위해 사전 습득이 필요한1주차 과제를 등록한 후,

③ 1주차 과제에 대한 과제물(리포트)을 수강생 전원으로부터 제출받고,

④ 수강생 개별 제출 과제물에 대한 개별 피드백 제공

⑤ 과제물 제출 여부 확인하여 1주차 출결사항에 반영(전자출결시스템)

3. 대상: 2020-1학기 전체 개설 강좌 1주차 수업

※ 전공탐색과진로설계지도교수세미나사이버강좌 제외

4. 수업대체자료 등록방법 및 기간DOOR시스템을 활용하여 02.28()~03.08()까지강좌 내용 및 강좌운영방법 소개자료와 강좌의 이해 도모를 위해 사전 습득이 필요한 1주차 과제등록(붙임1,2 참조)

5. 과제물 확인 및 피드백 입력기간: 03.16()~04.03(수시 입력(붙임참조)

6. 1주차 출결처리 기간 및 방법수강정정기간을 고려하여 03.30()~04.03()까지 과제물 제출 여부를 확인하여 전자출결시스템에 출결처리(미제출 시 결석처리)

7. 수업대체(과제물 부여및 출석처리 절차

교수


학생


교수


학생

기간: 02.28 ~ 03.08

- DOOR시스템에 강의자료 및 과제를 등록

팀티칭강좌는 책임교원이 등록

 

기간: 03.09~03.27

교수자가 등록한 자료 학습 및 과제물 제출

 

 

기간: 03.16 ~ 04.03

학생이 제출한 과제를 확인 후 피드백 제공(DOOR)

기간: 03.30 ~ 04.03

과제물제출 학생에 대한 출결처리(전자출결시스템)

기간: 3.30 ~ 04.03

-교수자가 작성한 피드백 확인

전자출결시스템에 출결사항 확인

 

8. 수업대체자료 미등록 교원에 대한 행정처리

상기 수업 대체사항 불이행 시 강좌별 해당 주차 수업에 대한 결강으로 처리

9. 기타사항

.교육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사운영 가이드라인은 그룹웨어 게시판 참조

전공탐색과진로설계 및 지도교수세미나 과목은 1주차를 제외한 14주내에 운영

원격(웹보조)시스템 활용 수업대체는 2020-1학기 1주차에 한하여 시행

10. 각 학()전공에서는 1주차 수업대체에 관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0-1학기 개강 1주차 온라인수업 대체 가이드라인 1.

2. 교수자 매뉴얼(등록방법) 1.

3. 교수자 매뉴얼(제출여부 확인 및 피드백 작성방법) 1.

4. 학생용 매뉴얼(학습방법 및 과제물 제출방법) 1.

5. 학생용 매뉴얼(피드백 확인방법) 1.